먼저 이력서를 작성하신 후 메일을 보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편지쓰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따라 조금씩 틀리긴 하나 받는이,제목,내용,파일첨부 순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몇가지 항목들이 더 있긴 하나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받는이란에는 이력서를 담당하는 부서나 담당자의 메일주소를 기재합니다.
제목란을 쓰실 때 주의 하셔야 합니다.
출처를 알수 없는 모호한 제목의 메일은 스팸메일로 오해를 받을 수도 있어 입사지원기회
조차 없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입사지원 이력서임과 보내는 사람을 보여줄 수 있는 제목이면 좋습니다.
회사에서 특별히 요구하는 형식이 없다면 ‘입사지원이력서(총무팀)-홍길동’ 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내용란은 특별히 작성할 내용은 없지만 공란으로 비워두는 것 보다 ‘홍길동의 이력서입니다’
라든지 ‘좋은 하루 되세요’라는 한마디라도 적는게 좋겠죠^^.
파일첨부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 선택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첨부할 이력서가 있는 위치를 찾으셔서 열기를 누른후 마지막으로 ′첨부′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력서 첨부는 끝납니다.
마지막으로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