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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위임장을 가져오라고 하는데 어떻게 작성하는 건가요?

위임장이란  특정인에게 특정한 사항을 위임할 것을 기재한 문서를 말합니다.

  

위임장은 특정히 정해져 있는 양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작성자가 임의적 형식에 따라 위임의 뜻이 드러나도록 구성하면 됩니다.

  

실제로는 편의를 위하여 미리 만들어진 양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제출처에 정해진 규격의 양식이 있는지 먼저 문의를 하신 다음 없을 경우 일반적인 폼을 이용해 임의기재 하시면 됩니다.

  

또한 위임장 제출시 위임의 사실을 분명하게 하고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위임장에 날인된 인장에 대한 인감증명서를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서 위임장을 작성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①표제 및 대리인의 주소 성명
위임장이라고 확실히 기재하며 대리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대리권 수여의 의사표시를 명백히하여야 한다.

②위임사항
후일에 위임사항의 범위에 관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위임하는 사항을 정확히 기입한다.

④연월일
위임장 악용방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제3자에 대항하기 위하여 확정일자부인을 부기한다.

⑤본인의 주소, 서명, 날인
상대방이 대리권의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하며 대리인의 것은 필요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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