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서식 > 부동산 오피스텔 임대차 계약서(사무용, 전세권설정)
이용등급 유료회원
다운로드
서식설명

해당 서식은 오피스텔을 임대하는 상황에서 작성하는 표준 계약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은 오피스와 호텔의 합성어로 주거용과 사무용으로 분류하여 등록되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세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명시가 오피스텔계약의 핵심사안입니다. 일반적인 부동산 계약서에 포함되어 있는 임대계약의 금액, 계약의 해지, 해제, 종료, 주차시설과 함께 오피스텔의 용도를 명시한 조항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오피스텔이 사무용으로 등록되어 있을 때 작성하는 표준 계약서입니다. 사무용으로 등록된 오피스텔을 거주용으로 살게 되면 해당 목적물에 대한 임차권을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전세권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임대인의 동의를 얻고 전세권설정에 들어가는 금액은 임차인이 지불한다는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모음전 [바로가기]

 - 임대목적물 내부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임대목적물 내부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이사 전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임대 계약 전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2025달력
  • 2024BEST서식어워드
  • 연말 새해 인사말
  • 맞춤엑셀이벤트
  • 필수경리부패키지
DO THE Smart Block
  • 핫클릭B_06_2024 BEST서식어워드 휴일_07_2025년 PPT 달력
  • 연말 새해 인사말 엑셀서식 추천_12_2025년 세무일정달력
  • 세무달력_12_12월세무일정 MBTI 유형별 PPT템플릿
  • 2025년 신년도 사업계획서 시즌_21_건배사
파워링크 광고신청
Good Content Service 비즈폼 컨텐츠 서비스,문서서식사이트 최초우수성 인증
최근 본 콘텐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