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리보기] 몇 년간의 직장 생활로 인해서인지 이제는 책을 구입할 때에도 꼭 내 직업과 연관되는 도서가 눈에 들어오고 끌리게 된다. 특히 경청이라는 단 두 글자에서 오는 포스가 나를 끌어당겼다. 고객 상담 시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중요시하는 단어 경청은 고객과의 상담 중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단어이다. 과연 나는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동료들에게 친구들에게 또는 주위사람들에게 경청을 잘하고 있을까? 라는 약간은 걱정스럽고 내심 불안한 마음으로 자신감을 가지려고 또는 좀 더 경청하는 마음을 가지려고 책을 읽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