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서
  • 디자인
  • 경영지원
  • 교육
  • 프리미엄 특전
  • 분야별 전문가

워크숍 개요

- 주제 선정 -

워크숍의 종류는 어떤 주제를 가지고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업무 성과를 목적으로 팀 별 소규모로 진행할 수 있고, 직원들의 사기 충전 및 단합을 위해 대규모로 참여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워크숍을 진행하기 앞서 어떤 취지로 워크숍을 진행하는 지 내부적으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성과 향상이나 프로젝트 관련 워크숍과 단합이나 소통을 위한 워크숍의 취지는 다르니까요.

일단, 정기 워크숍을 시행하는 기업체는 시즌 별 지정 워크숍의 테마가 있습니다.
저희 회사 경우에는 1월에 워크숍을 실행하여 여름에 즐길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하기 어려운 점이 있죠.
그래서 대부분 겨울 스포츠나 시즌에 맞춰 워크숍 콘셉을 잡곤 한답니다.

워크숍을 그냥 의미 없이 준비하는 기업체는 없을 겁니다. 워크숍을 통해 소통하고 단합하여 직원들의 사기 충전과 업무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하는거겠죠? 그래서 준비하는 팀(운영, 지원팀)에서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워크숍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석하는 직원들은 워크숍 준비가 얼마나 힘든 행사인지 이해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내부에서 워크숍을 준비해야 하는 팀이라면 시작 전부터 막막함을 느끼실꺼에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눈 앞이 깜깜하죠. 그래서 워크숍을 좀 더 체계적이고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사용했던 서식과 진행하면서 느꼈던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스키장] 워크숍 명찰 (가로_세로)
[스키장] 워크숍 공지문
[스키장] 워크숍 일정표(확정)
[스키장] 워크숍 결과보고서
다음내용보기>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