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정보취급방침
비즈폼 개인정보취급방침
비즈폼은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서 안심하고 비즈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업 및 정치적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악용과 개인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Privacy Policy)을 준수합니다. 본 보호정책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비즈폼의 내부 방침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님께서 자주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부 산업자원부 공정거래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인정제도에서 개인정보보호마크(ePRIVACY) 취득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

1. 비즈폼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어떤 것이 있나요?
비즈폼에서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 및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비즈폼의 회원가입시 기입하게 되는 개인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e-mail주소, ID, 비밀번호,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등이며, 별도로 비즈폼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결제를 위해 일시적으로 신용카드 및 핸드폰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셔야만 합니다. 다만 신용카드, 핸드폰번호 등의 민감한 결제 관련 정보에 대해서는 결제시점에만 사용하며, 저장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하나요?
비즈폼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님께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②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제휴를 통한 서비스(제품소개,TM,SMS,이메일) 안내,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비즈폼은 회원등록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정책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1항" 에 의거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각종 서비스 이용 혹은 이벤트응모, 사용자 리서치 등 여러 프로모션에 참여하시면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동의한 경우입니다.
    • - 이 경우도 반드시 고지 및 동의 받은 목적과 기간 내에서만 이용되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기한 사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 [제휴현황]
    • 제공받는자 : 동양생명,대한화재,삼성화재,LG화재,동부화재,제일화재,메리츠화재,그린화재,AIG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롯데카드,현대카드,흥국생명,흥국쌍용화재,우리아비바생명,(주)인비CS,(주)애드아이솔루션,(주)이지에이치엘디,리앤씨파트너,㈜인프리DBM,동부생명,교보생명,신한생명
    • 개인정보 이용목적 : 보험개발원 보험정보망을 통해 보험계약 및 사고관련 정보의 조회, 보험상품 등의 안내를 위한 이메일, 전화 및 단문 전송 서비스 제공, 포인트카드 발급 등 마케팅 활용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이메일 등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제공일로부터 제휴종료시까지
  • ②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사용자 동의에 의한 이벤트 참여의 경우 사용자가 탈퇴한 후에도 동의한 이벤트 주최사의 마케팅에 향후 6개월간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등에 관한 법률시행렬 제6조상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동안은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비즈폼은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쿠키(Cookie)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쿠키란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드릴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토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에 관하여 무엇인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웹사이트와 방문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되며,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회원님께 맞춤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비즈폼에서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비즈폼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하의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7. 비즈폼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기술적, 관리적인 보호조치를 취하고있나요?
비즈폼은 Microsoft System에서 운영되며, 운영방법에 있어 Microsoft사 공인 자격증 소지자에 의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즈폼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카드정보 등은 세계적인 암호화 인증기관에서 보장한 기술에 의해 SSL 128bit로 처리/보호됩니다.
또한 개인정보는 최고의 시스템 관리자 뿐만이 아니라 전직원의 시스템관리 및 컴퓨터 운용방법의 정기적인 교육으로 비즈폼 회원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외부침입으로부터 24시간 모니터링,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 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즈폼은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꼭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폼은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회원님 개인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14세 미만의 아동은 가입할수 있나요?
비즈폼(bizforms.co.kr)은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할 만한 서비스가 아니라고 판단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9.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는 어떤가요?
비즈폼(bizresume.co.kr)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으며, 비즈폼 사이트에서 로그인과정을 거친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디는 유일한 개인을 위한 기준으로 사용하므로 수정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비즈'에서 개인정보관리, 회원탈퇴등을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나, 서면,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즉각 조치하겠습니다.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이메일,전화,FAX등으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회원탈퇴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가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즉각 수정하시어 최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비즈폼 서비스를 이용하실 의사가 없으실 경우에는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폐기된 개인정보의 경우는 재생이 불가능하며 동일한 정보로 가입을 하시더라도 기존의 정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 의견수렴이나 불만처리는 어디서하나요?
  • ① 비즈폼은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② 비즈폼은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 전자우편 : 고객센터
    • - 전화번호 : 080-082-4991
    • - 팩스번호 : 080-082-4990
    • -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2동 740-20 라운드빌딩 5층
  •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에만 가능합니다.
  •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통신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 전화 : 02-405-4747
    • - URL : www.kopico.or.kr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 전화 : 02-580-0533
    • - URL : www.eprivacy.or.kr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 1336
    •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 전화 : 02-3480-3600
    • - URL : http://icic.sppo.go.kr
    •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 * 통신위원회
    • - 전화 : 02-750-1788
    • - URL : http://www.kcc.go.kr
12. 영업 양수 등의 통지
매각.인수합병 등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6년 3월 27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①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공고일자 : 2006-03-27
  • ② 변경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06-04-05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름 : 이 선 규 이름 : 강 경 호
소속(직위) : 개발팀(팀장) 소속(직위) : 개발팀(대리)
E-mail : sun@inbee.com E-mail : khkang@inbee.com
전화 : 080-082-4991 전화 : 080-082-4991
팩스 : 080-082-4990 팩스 : 080-082-4990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3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