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서 작성
51. 쇼핑몰 제안서 54. 도서실 제안서 57. 자판기 제안서 60. 제안서 디자인
52. 제안서 평가 55. 바코드 제안서

58. 전광판 제안서

61. 제안서 작성
53. 게임 제안서 56. 웹 제안서 59. 제안서 개발 기술 62. 제안서 표지

▶ 제안서의 목적

제안서는 고객사의 제안 요청서를 근간으로 전문업체에서 작성하는 것으로 조직구조, 자원 및 제반환경을 적절히 조화시켜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 주요 취지라고 할 수 있다.


제안서가 가질 수 있는 기본적인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대화용 도구로서 작성

-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이해가 용이하도록 기술

- 논리적인 순서에 의해 정연하게 서술

- 실제 업무수행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

- 관련 정보에 대한 정확한 기술



▶ 제안서의 구성요소

■ 개요

- 제안의 목적과 배경
- 추진 전략
- 전문업체 입장에서 본 기대효과

■ 회사소개

- 회사연혁 및 경영실태
- 인원현황
*주요 프로젝트 수행실적
*유사분야에서의 프로젝트 경험
*협력업체 및 기술제휴 관계

■ 아웃소싱 서비스

- 고객의 정보시스템 분석
- 서비스 범위 및 수준

■ 제안내용

- 기술분야
*제안된 서비스의 특성 및 기대효과
*서비스 제공 전략 및 방안
*시스템 구성 및 기능
*시스템 분야별 기능 설명
*품질관리 및 변경관리
*향후 발전 방향

- 관리분야
*업무 수행 방안 및 일정
*업무 수행 조직 및 인력 구성
*아웃소싱 방법론 및 툴
*서비스 관리 및 환경 조성 계획
*보안 관리 대책
*문서화 및 보고 방법
*아웃소싱 수행 절차 및 내역

- 지원분야
*인력의 이전 규모 및 방법
*자산의 이전 규모 및 방법
*교육 훈련 지원계획
*기술 이전 계획
*가격분야
*추진 일정 분야



▶ 제안서 작성의 일반원칙

1) 사용자와의 대화용 도구라는 사실을 인식한다.


2) 지나친 기술적 언급은 피하고 판독이 쉽도록 작성한다.

3) 논리적 순서에 의거하여 정연하게 작성한다.

4) 타 업체와의 부적절한 비교나 감정의 개입은 자제한다.

5)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작성기준 준수 여부 검토한다. (평가기준이 제시된 경우 평가기준을 중심으로)

6) 관련 있는 정보는 적극적으로 기술한다.



▶ 제안서 작성시 고려요소

1) 외부의 시장환경과 사회적인 요소

2) 내부의 체제와 의사소통의 효과성 측면

3) 경영 관리적인 측면에서 성공과 실패요인의 예측

 

  제안서 작성 다운로드

 

다운로드사업제안서(인터넷기술부문)

다운로드제안서(정보제공3)

다운로드제안서(인터넷_사이트)

다운로드제안서(에너지 절감 ESCO)(제조 판매)

다운로드제안서(학원 인터넷 사이버 강의)(개발 공급)

다운로드제안서(금융 뉴비지니스 컨설팅 벤처 인큐베이팅 M&A 기업구조조정)(금융서비스 경영)

다운로드제안서(광고 이메일 마케팅 인터넷광고)(광고 마케팅)

다운로드제안서(인터넷_통신)

다운로드제안서(SMS 고객관리 문자메세지)(정보서비스 개인휴대통신)

다운로드제안서(상장컨설팅)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