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의 경우 본인이 그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얼마간 맡아 보았음을 증명하는 서식입니다. 타 회사에 이직을 할 때 또는 퇴사 후 근무한 경력을 증빙하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경력증명서 양식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필요에 따라 인적 사항, 경력사항, 근무연한, 퇴직사유, 최종직위 또는 직급, 상벌사항, 직위해제, 용도 등의 내용이 적용되어 기재됩니다.
① 성명 : 한글/한자 구분하여 성명 기입
② 생년월일 : 실재 생일을 기입
③ 주소 : 현재 거주지에 대한 세부 주소기입
④ 주민등록번호 : 경력증명 인원에 대한 주민등록번호 기입
⑤ 소속 : 당시 근무부서(세부적 기입, 예)인사처 관리부, 인사관리부 총무과)
⑥ 직위 : 근무 당시 직위(직책)
⑦ 근무기간 : 당시 근무했던 기간 기입(년.월.일 구분하여 세부적 기입)
⑧ 연월일 : 경력증명서의 발행일자를 기재
이전의 회사가 문을 닫거나 없어졌다면?
경력증명서는 재직하셨던 회사에서 발급해 주는 양식이므로 회사가 없어진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발급이 어렵습니다. 이 때는 이직할 회사에 관련 내용을 말하고 4대 보험 납부내역으로 재직했던 사실을 증명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서는 재직 시 근무했던 업무의 내용을 리포트 형식으로 기재하여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