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식 길잡이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서식길잡이

서식길잡이

서식길잡이란
비즈폼 바탕화면아이콘 서비스 사과문2006-10-10 리스트보기
사과문 비즈폼 바탕화면아이콘 서비스 14,636

비즈폼 바탕화면아이콘 서비스

생활서식
비즈폼 서식 사과문

사과문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고자 사과의 내용을 쓴 글을 말합니다.

  

통상 공식적인 형태로 게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구매자에게 보낸 상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제품 하자에 관한 사과문을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게재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풀어줍니다.

비즈폼 서식 사과문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① 제목 : 잘못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사과문의 제목을 기재합니다.

② 발신 회사명 : 사과문 발송하는 회사명을 정확히 표시합니다.

③ 수신처 및 작성일자 : 사과문을 받는 회사명 또는 개인의 이름을 쓰고 사과문의 제목을 한번 더

기재하며 작성한 날짜를 기재합니다.

④ 내용 :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는 글을 씁니다.

⑤ 사과문 발송 회사 대표자 서명 : 00회사 대표이사 올림 등과 같이 발송회사의 대표자 서명이 필요합니다.

  

  

▣ 작성시 유의사항

 

다음사항을 유념하여 사과문을 작성하시면 무난할 것입니다.

  

① 문제시 된 것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잘못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는다면, 사과문에 용서를 비는 마음이 묻어나지 않기 마련이니까요. 어떤 부분이 특히 문제시 된 것인지 정확히 알고 잘못을 진심으로 인정하는 태도가 보여야 합니다.

  

② 필히 변상제의를 하도록 합니다.

상대방이 변상 요구를 하지 않더라도 우선적으로 배상 하겠다는 제의를 해야합니다. 이러한 제의는 손해를 입은 상대방의 마음을 풀어주는데 있어 적극적인 노력으로 보여 마음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③ 자기변명으로 치우치는 것을 경계하세요.

상대방은 변명을 들으려는 게 아니며, 잘못을 회피하려 든다는 인상을 갖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문제시 된 것에 경위를 간단하고도 분명하게 밝힌 후 과오를 솔직히 인정하고 성의 있게 대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을 약속해야 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는 것을 언급하세요.

한 번 잃은 신용을 다시 찾기 위해선 확실한 믿음을 줄 수 있는 표현이 필요합니다.

  

 
 
사과문 작성의 핵심!!

기억하세요. 사과문은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상대방의 화를 풀어주기 위함입니다.

아래의 핵심 사항을 숙지하여 작성하세요.

  

● 잘못을 인정합니다.

● 변상을 제의합니다.

● 성의 있게, 정중하게 작성합니다.

● 같은 실수가 없을 것임을 약속합니다.

  

[사과문] 납기지연으로 인해 사과문을 써야하는데, 사과문 작성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저작권 침해의 사과문(일본어)

저작권 침해에 대한 사과문(일본어)

상품차질 사과문(일본어)

불량품에 대한 사과문(일본어)

불량품 혼입 사과문(일본어)

불량품 납입 사과문(일본어)

내사시 부재에 대한 사과문(일본어)

납기지연 사과문3(일본어)

납기지연 사과문2(일본어)

납기지연 사과문1(일본어)

 

사과문(부시대통령 사과문)

사과문(상표법,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화물미도착 사과문(일어)

건설현장안전사고사과문

월급 공제액 착오에 대한 사과문

뇌물 비리 사과문

사과문(대금 청구서 오류에 대한)

사과문(대금 지급 지연)

문제에 대한 사과문(해명서포함)

사과문(상표권 침해)

리스트보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4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