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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견적서 작성법 좀 알려주세요?

문서의 제일 상단?

견적서또는 見積書 라고 기재합니다.
 


업체정보?

본적인 회사이름, 참조자이름, 견적금액,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견적 내용?

품명 : 사진, 인권비, 설치비, 출장료 등등
규격 : 사진사이즈, 출장지역등 품명의 세부내용.
단가 : 품명에대한 하나의 가격
수량 : 품명의 내용이 들어가는 수량.
금액 : 단가 곱하기 수량


부가가치세?

견적서 발행자가 세금계산서를 뗄수있으면 세금 10%를 쓰면됩니다.


합계?

소계 + 부가가치세


기타사항 기재?

견적서의 유효기간, 결재방법(현금,수표), 결재기간(선불, 후불, 선50%후50%, 완료후

몇일등 기재) 등등 기재합니다.

 

일반적으로 견적서에는 품명, 구분, 수량/단위, 단가, 공급금액, 비고의 항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공사 견적서의 경우 간혹 규격등으로 표기 될수 있지만 이는 구분의

항목과 유사 합니다. 즉 해당 품목의 단위라든지, 사이즈 등을 표기하는 란입니다.

견적을 하실땐 건설전체를 똘똘 묶어서 한꺼번에 견적하시는건 아닙니다.

 

건설의 중요 품목 즉 예를 들자면 바닥, 천장, 벽재, 인건비, 잡비, 등등등의 건설시 중요

항목을 일일이 나열해 가며 총 비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을 쉽게 하기 위해 처음 약속된 총 건설 비용을 기초로 정확하지 않은 금액을 작성

하는 웃긴경우도 간혹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런식으로 견적을 해야 합니다.

총액을 맞추기 위해 기본 단가가 싼넘을 비싸게 기제하는 누를 범하시면 절대 안되겠죠!

계속 말씀드리지만 총액이 젤 중요하고 그 다음은 대략적인 갖추기 형식의 품목 잘모르시면 잡비라든지 기타 건설비용등의 항목으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규격이 없을경우는 해당란을 비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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