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명판]명판이 뭔가요? 사용인감이랑 같은건가요?

명판이란 상호와 사업장주소, 대표이사 성명이 들어 있는 사각고무인을 말합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는 각종 거래시 등록한 법인인감을 쓰는 것이 정석이지만 법인인감은

하나밖에 없고 각기 사용처가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상의 편의를 위해 사용인감이라는

것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지점이나 지사들은 인감이 필요할 때 마다 본사에 요청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인감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법인인감을 사용하다 분실하게 되면 재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대부분의

기업거래에는 사용인감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 사용감(명판)신고서 보기 바로가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