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의 정확한 개념 무엇인가요?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

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세법은 세금계산서라는 양식을 사용 하여 물품을 공급받는자

(통상 공급받는 자가 사업자인 경우)에게 교부하도록 규정하고 있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세무조사 및 가산세라는 제도를 통하여 규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물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가 주로 일반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 음식ㆍ숙박업, 기타

서비스업종(목욕, 이발, 택시, 노점상 등) 및 간이과세자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의무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고, 거래사실에 대한

가장 확실한 영수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란 사업자(사업을 하기 위하여 사업자등록을 한 자)가 물품 또는 서비스를 다른 사업

자에게 판매 또는 제공하는 경우 물품을 판매한 사실 및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

하기 위하여 물품을 판매한 자(공급자)가 물품을 구입한 사업자에게 교부하는 영수증의 일종입니다.

 

 

세금계산서자동화양식 (부가세포함) 
세금계산서자동화양식 (부가세별도) 
부가가치세법 제11호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 자동화 양식(공급가액 직접 입력)   more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