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기획서 작성 준비단계에서는 정보수집이나 경쟁사 분석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마케팅관련 조사자료, Client 보유자료(브로슈어, 홍보영화, 조사보고서, 자체기획서)
신문기사의 Clipping 철,인터넷 자료 및 사회 통계자료등을 이용해 정보수집을 하고, Client 경쟁사 및 경쟁제품(국내/ 해외), PR팀 경쟁사(경쟁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할 경우)등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기획서 작성 일정의 확인하여 준비단계를 마칩니다.
PR기획서 구성에 관한 특별한 체계는 없으나, 어떤 형태로 작성하던지 서론, 본론, 결론의 명확한 구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PR기획서의 정해진 보범 형식은 없으나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다음과 같은 체계와 내용으로 PR기획서를 작성합니다.
PR 환경 분석(Situation Analysis)
PR 목적(Objectives)
PR 메시지(Message)
PR 타겟(Target Audience)
PR 기본전략(Strategy)
세부 실행 계획(PR Tactics)
예산(Budget)
일정(Schedule)
첨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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