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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휴제안서를 써야 합니다.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인터넷업체의 제휴를 위한 제안서에는 특정 법칙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제안하는 내용에 따라 그 형식이나 구성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전략적 제휴의 의미를 알아보고, 전략적 제휴의 규칙과 고려사항, 제안서작성에 필요한 사항 및 제안서 작성시 포함해야할 주요항목과 마지막으로 제휴관련 외국의 참고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전략적 제휴라는 것은 기업과 기업간 일정한 역활을 정하고 그 이익을 공평하게 나누는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공평한 관계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하고 유지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계약이 깨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점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각자 자신의 부족 부분을 자체적으로 생산해내기 보다는 단기간 내에 다른 곳과 제휴를 맺는 편이 시간과 비용면에서 더 이익이라는 생각이 들 경우 이 제휴는 필수적이고, 이에 따라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이에 제휴의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전략적 제휴의 규칙과 방법에 대해 고려를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목적을 명확히 하라

2) 목표달성을 위해 각자가 자신의 역활을 완벽히 수행하라

3) 공동의 목표를 위해 자신의 활동을 팀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라

4) 결과에 대한 이익분배가 공평해야 한다

 

이런 제휴 제안서 작성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1. 제휴의 방법(인터넷 업체 기준)
  1) 광고/배너 제휴
  2) 공동 브랜드 제휴
  3) 파트너쉽(스폰서쉽)제휴
  4) 공동 이벤트 제휴
  5) 컨텐츠 제휴
  6) 회원 제휴

 

2. 제휴 제안서 작성의 주요 항목
  1) 제안서의 타이틀과 주요 목적(취지)
  2) 재휴 기간 및 금액
  3) 제휴 및 제안 사항
  4) 제휴시 얻게 될 상대 기업의 Benefit
  5) 첨부자료(회사소개서 등)

 

등이 있습니다.

 

상기의 주요항목은 일반적인 사항이므로 제휴 방법에 따라서 제안서에 들어갈 내용은 달라 질 수 있으며 또는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신생기업인 경우 지나치게 내용이 길면 받는 상대 회사에서 그만큼 검토할 시간이 길어지므로 안좋은 이미지를 줄 수도 있으므로 분량은 A4 1~2장이내에서 중요 핵심만을 제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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