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이력서]처음 작성한 이력서를 계속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구직자들이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이력서를 작성할까 고민하지만 한번 작성한 이력서 관리는

소홀한 것이 사실입니다.


같은 업종일지라도 각 기업이 원하는 업무포인트, 경력사항, 인격성향, 태도 등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이력이라도 미리 기업정보를 입수해 구인기업과 맞아 떨어지도록 이력서를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 채용사이트는 최근 접속일, 이력서 수정일 순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자주 수정할수록

리스트 상위에 보여지므로 기업 인사담당자 눈에 쉽게 띌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이력서 관리를 위한 전략을 소개하면 ...

 

첫째, 연락처와 주소변경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곧 변경할 예정이라면 날짜를 명시해 변경 전후 연락처를 함께 적어 연락이 되지 않는 불이익을

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메일은 가급적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유효기간이 지난 자격증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토플의 유효기간은 2년이고, 토익은 업체마다 요구하는 기간이 다르니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IT업종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이 보급되기 때문에 오래된 자격증은 의미가 없을 뿐더

러 자기계발을 게을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자기소개서는 정성스러운 자기표현 수단으로 사회의 이슈, 트렌드에 맞게 수시로

바꿔 시대적 감각이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이력서를 제출하려는 기업과 관련한 최신 뉴스, 소신, 인상 등을 언급해 기업의 관심도를 함께

나타내는 것이 중요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잘 찍은 사진이 경쟁력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 사진 중 웃는 표정이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준비합니다.

 

 

다양한 이력서 보기

이력서에 관한 더많은 컨텐츠 보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