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기획서]광고기획서 작성요령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광고목표설정

  

    * 마케팅 목표 : 시장의 어떤 부분에 위치시킬 것인가? - 보통 수치로 설정

      (달성 목표-기간, M/S)
    * 광고 목표 : 주로 광고 인지도를 이야기 한다. (브랜드 인지도)
       - 보통 수치로 설정(요즘은 SOV-share of voice라 하여 광고점유율을 많이 이야기 하기도

       한다.)

 

 

2. 광고 타겟 설정
  

    * Core(Main) Target : 연령별, 계층별, 성별, 교육수준, 성향별
       - 분명히 살 것으로 판단되는 계층
    * Sub Target : 모든 부분에 걸쳐 Main Target을 둘러싸고 있다.
       - 광고 여하에 따라 구매 여부가 결정된다.
    * Target Profile : 대표 한 사람의 프로필을 아주 구체적(소설을 쓰듯)으로 표현
       - 라이프 스타일 표현 (철학, 미래까지)

 

 

3. 시장 환경 분석 (시장분석/제품분석/소비자분석/경쟁상황분석)
   

    * 제품 환경 분석 : 제품이 처해 있는 환경을 분석 - 시장 전망, 방향 등
    * 소비자 분석 : 소비자가 어떤 성향을 지니고 있는가?
    * 경쟁 분석 : 경쟁 제품과의 상황 분석

 

 

4. 문제점과 기회(SWOT)


    * 강점(Strength)/약점(Weakness) : 기업 내부의 강점, 약점
    * 기회(Opportunity)/위협(threats) : 기업 외부의 기회, 위협 (마케팅상의 기회와 위협)

 

 

5. Positioning & Concepting - 소비자 마음 속의 포지션을 설정하고 이동 여부 결정.

 

 

6. Creative 목표 - 광고 아이디어 부분
   

    * Creative 전략  :  head line - 단계별로 model전략
    * 표현전략

 

 

7. Media 전략 및 예산 - 제품 특성에 맞는 매체, 프로그램, 시간대 선택
   

    * Media Mix : 어떤 미디어를 선택해서 광고를 집행할 것인가?
    * 광고 예산 수립 : 초심자가 설정하기에는 어려운 부분. 선배의 도움이 필수.

 

 

8. SP전략
   

    * 이벤트
    * 기타


 

9. Recomendation

 

 

기획서 보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