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금전출납부] 금전출납부 작성요령 좀 알려주세요.
 

● 금전출납부란?

 

금전출납부란 말 그대로 현금이 들어오고 나감을 기록한 장부입니다.

즉, 현금이 들어올 때(통상적인용어 : 입금), 나갈 때(통상적인용어 : 출금,지출)의 사실을

그대로 적으면 됩니다. 

 

 

● 금전출납부의 구성

 

날짜 / 적요 / 차변(입금) / 대변(출금) / 잔액 순으로 되어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기서 적요는 중요한 부분을 뽑아내어 적는다는 뜻이므로 지출내역을 간단히 쓰면 됩니다

 

 

● 금전출납부 양식

 

▲[엑셀자동화서식]금전출납부: 일자,적요,수입,지출,잔액을 기록하는

                                                금전출납부 자동화양식입니다

 

 

● 차월이월 전월이월이란?

 

차월이월 전월이월은 월(月)의 마감을 의미하는데요, 이월이란 뜻은 넘어간다,넘어온다는 뜻입니다.


즉,  전월이월전달에 넘어온 잔액을, 차월이월다음달로 넘어가는 잔액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 아셔야할 것이 전기이월과 차기이월인데요. 개념은 똑같아요. 단지 월바뀜이 아니라 연바뀜이인 거죠.


다음년도(차기) 로 넘어간다(이월) 해서 차기이월. 작년에서(전기) 넘어왔다.(이월) 해서 전기이월이라고 합니다. (전기이월의 ′기′는 1년의 전반기 후반기 등의 ′기′와 같은 말입니다)

 

 

< 관련서식 >

 

금전출납부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