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오답노트]오답노트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오답노트를 만드는 이유는:  틀린문제에 대해 점검하고 문제에대한 자신감과

다음에 그와 유사한 문제를 접했을때 실수하지 않도록 감각과 지식을 키우는 것입니다.

 

형식을 갖춘 틀을 이용하는 것이 좋구요, 아래의 샘플을 이용하세요.

 

 

▲ 오답노트

 

 

&작성시작: 노트에다 정리하여 관리하시는 분도 있고 프린트해서 정리하기도 하는데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정해서 시작합니다.

 

Tip>>과목별 관리를 따로하되 가져다니기 편하고 관리편한 방법을 택하는것이 기본

 

&작성법: 확실히 모르는 문제나 틀린문제를 적습니다.

→ 문제관련 내용과 정답을 기록합니다.

→ 수학같은 경우는 자세한 수식과 공식을 기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Tip>> 틀린 이유도 적어두면 도움이 되겠지요?

 

&펜의 색상: 은 정답과 풀이과정은 눈에 띄는 색으로 정하고 눈에 부담을 주지 않는

색으로 하셔야 두고두고 보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Tip>> 수학풀이는 연필로 하셔야 틀릴경우 수정이 쉽겠죠?

 

&관리법: 오답노트는 꾸준히 작성하고 항상 참고하는 습관이 중요!!

이번에 틀린 문제를 다음번엔 틀리지 않도록 관리하는 기록장이예요.

오답노트의  좋고 나쁨은 얼마만큼 작성하고 활용하는 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관련서식>

오답노트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