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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계약서] 위임계약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위임계약은 당사자 중 어느 한 편이 상대방에 대하여 사무처리를 위임하고자 하는 의사와 상대방이 이를 받아들인다는 의사 합치에 의해 체결됩니다. 그러므로 위임계약서 작성시, 위임인은 위탁하고자하는 요지와 그 사무의 형태등을 명확히 하고 적당한 위임사무처리 상대방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우선이며, 수임인은 위임인의 위탁사무 처리능력 여부 등을 감안하여 위임을 승낙함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위임계약서의 간단한 작성요령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위임계약서 작성방법

 

사무의 형태와 성질에 따라 다양한 위임계약서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항목은 변함이 없습니다. 즉, 위임인이 수임인에 대하여 사무의 처리를 위탁하고 수임인이 이를 승낙한다는 취지의 내용이 주를 이루는 것이지요. 따라서 위임 계약서에는 계약의 목적과 위임절차의 이행, 경과조치 등 위임사무 처리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약정하여 기재하면 됩니다.

 

끝으로 위임계약 당사자간의 권리능력이나 계약에 따른 제 권리에 관한 내용이 빠짐없이 기재되었는가, 오탈자는 없는가 꼼꼼히 체크하고 수정 및 보완하여 계약일자를 기재한 후 당사자 서명·날인합니다.

 

참고자료로 회사경영위임계약서 견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회사경영 위임계약서


· 구성항목: 제1 조[계약의 목적] 제 2 조[위임절차의 이행] 제 3 조[경과조치]   

                제 4 조[협력의무]     제 5 조[협력의무]          제 6 조[계약의 해제]

 

 

 

∞ 관련 서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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