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특허청 인증서 발급은
특허청 홈페이지 → 전자출원 → 인증센터 에서 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 발급 절차
▪ 전자문서의 인감 날인을 대신하여 전자서명용 인증서 발급 필요
▪ 특허청홈페이지 → 전자출원 → 인증센터
① 특허청 홈페이지를 실행시켜 전자출원의 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 특허청 홈페이지:http://www.kipo.go.kr/
② 출원인 코드와 전자문서 이용신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③ 특허청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발급버튼을 클릭하거나 인증서아이디 입력에 닉네임등을 기재합니다.
=「발급」버튼을 클릭하면 보안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때 「예」를 클릭합니다.
(발급버튼을 클릭하면 출원인 코드옆에 Kipo라는 이름으로 인증서가 등록되며
아이디를 이용하여 발급하면 출원인코드옆에 입력한 닉네임으로 인증서가 등록됩니다.)
④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면 8자리 비밀번호를 총 3번 입력합니다.
(이때 8자리 비밀번호는 출원인이 임의로 정하는 비밀번호이며
만약 이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등록취소 후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⑤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 인증서 발급 방법 참고

☞ 개인용 인증서 신청서
☞ 인증서 발급 신청 요령 및 절차 방법(특허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