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부당해고]부당해고 구제신청시 접수와 준비서류는 어떤것이 있나요?

◑ 구제신청시 접수

 

- 구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장 관할 지방노동위원회에 접수.


- 접수방법 : 직접 지방노동위원회에 방문하여 제출할 수도 있으며,

구제신청서는 우편, 팩스전송으로 접수 가능 합니다.


- 신청기간 : 구제신청은 부당해고가 있는 날로부터 3월이내에 신청.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구제신청은 각하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문 수령 및 추가이유서 제출


- 구제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15일이내 담당 심사관이 「추가이유서」를 접수할 것과

「기피신청」안내 및 「출석요구」 내용을 담은 공문을 발송합니다.


- 부당해고 신청사건일 경우 입증책임이 “피신청인(사용자)”에게 있기 때문에,

피신청인의 답변서 수령 이후 ‘추가 이유서’를 제출하여도 됩니다.

 


◐ 사용자 답변서 수령 및 보충이유서 제출


- 사용자의 답변서 수령  : 사용자가 「구제신청답변서」라는 제목으로 답변서를

노동위원회에 제출하면 심사관이 신청인에게 발송합니다.


- 노동위원회에 구제신청 보충서면(2차 신청이유서)제출 합니다.

 

 

 

<관련서식>

 

진정서(부당해고)

부당해고 구제신청 이유서

부당해고 구제신청 이유서

부당해고구제 재심신청서

 

더보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