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고용보험 산전후 휴가급여 신청서 양식에 따라 작성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용보험 산전후 휴가급여 신청서

▲고용보험법 제55조의7 및 동법시행규칙 제66조의7의 규정에 의하여 위와 같이 신청할
때 사용하는 "고용보험 산전후 휴가 급여신청서" 양식입니다.
● 고용보험 산전후 휴가급여 신청서 작성요령
①~④ 본인의 인적사항 및 출산일
성명, 주소 등 본인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출산한 날짜를 기재합니다.
⑤ 영아의 주민등록번호
영아가 사망한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를 111111-1111111로 기재합니다.
⑥ 산전후 휴가급여 신청기간
사업주로부터 부여받은 총 휴가기간 중 급여신청기간을 기재합니다. 급여신청 최대일수는 30일입니다.
⑦ 신청기간 연장사유
본인·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비속의 질병 및 부상, 병역법에 의한 의무복무, 범죄혐의로 인한 구속 또는 형의 집행, 천재지변 등이 발생한 경우에 기재하면 됩니다.
⑧ 산전후 휴가급여를 지급받을 계좌번호
반드시 본인의 계좌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⑨, ⑩ 산전후 휴가급여 신청에 관한 질문란
이직 또는 취업하였을 경우 그 사실을 기재합니다. 만약 허위로 작성한다면 부정수급으로 결정되어 급여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 징수 당하는 등의 불이익이 따르게 됩니다.
※ 고용보험에서 지급하는 산전 후 휴가 급여는 휴가가 종료한 다음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관련 서식 ━━━━━━━━━━━━━━━━━━━━━━━━━━━━━━━━
고용보험산전후휴가급여신청서 ┃ 산전후휴가급여신청서 ┃ 산전후휴가확인서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