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시말서]잦은 지각으로 회사에서 시말서를 작성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써야 할까요?

우선 시말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시말서는 말 그대로 업무상 과실이나 회사생활에 불성실한 모습을 보였을 때, 대해 회사에 제출하는 반성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말서는 맞는 표현일까요?

  

   ′시말서′라는 단어는 일본어의 잔재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시말서′보다는 ′경위서′라고 사용하는것이 좋은 표현입니다. ^^

  

  

  

시말서 내용을 작성하실때 유의하여야 할 부분은 일에 대한 변명을 늘어놓기 보다는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 개선 할 것임을 다짐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문의하신 지각에 대한 시말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샘플을 보겠습니다.

  

  

시말서의 주요 내용은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으므로 경위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시면 됩니다. 위 서식은 샘플이니 참고하여 본인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 시말서 서식 페이지 가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