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사규] 사규란 무엇인가요?

 

● 사규란?

 

사규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발생하는 여러 종류의 업무 운용과 이의 처리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을 명문화하여 규정한 것을 말합니다. 즉, 사규란 회사의 전반적인 규정을 적어놓은 것입니다.

 

사규에는 정관과 취업규칙과 같은 법적으로 규제된 사규가 있고 법적으로 강제되지는 않으나 기업내부의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규정하는 사규가 있습니다. 조문을 작성할 때 기업관련 법규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법에 준하는 규정만을 삽입해야 합니다.

 

사규의 관리는 일반적으로 각 부서의 장이 담당하나 규정의 개·폐와 관련한 규정관리자는 법규 및 제반 업무에 능통한 자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참고적으로 보여드리는 사규목록으로 경리재무 사규,노사복지 사규,조직경영 사규,일반관리 사규, 업무규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규목록

 

 

∞ 관련 서식 ━━━━━━━━━━━━━━━━━━━━━━━━━━━━━━━━

 

사규목록 ┃ 회사업무관련규정집모음(사규,조직규정) ┃취업규칙(기본일반)more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