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일지는 자신이 진행하는 업무의 진행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는 근로자의 근무 실적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기에
작성시 몇가지 유의 사항이 필요합니다.
● 업무일지 작성 시 유의사항
업무일지는 작성자의 업무 내용과 뜻을 충분히 알아볼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을 서술하는 형태로 작성하는것 보다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구성으로
내용을 핵심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점만, 핵심적인 내용을 기재합니다.
자신의 업무분야별 작업내역을 세부적으로 서술식 작성하는것은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핵심만을 요약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여 내용의 취지를 충분히 전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양식을 사용합니다.
업무일지 양식은 특별히 정해져 있는것은 아닙니다.
회사의 특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변형이 가능하며 대체적으로는
업무 담당자의 정보, 전일의 미종결 업무사항, 당일 업무처리현황,
미종료 진행업무 등의 기재란을 중점으로 자신의 업무분야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목적에 적합한 양식을 사용합니다.
▼ 업무일지 기본양식 보기

정확한 업무 진행사항을 전달하도록 작성합니다.
작성자는 지속적 업무와 단기적 업무를 구분하여 기재하고
당일의 업무처리 현황은 그대로 기재하고 미진행 사항은 따로 기재를 하여
재 처리를 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서식>
업무일지3
제17호 업무일지
일일업무일지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