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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분장] 업무분장을 만들어야 하는데 도움될만 한 자료가 있습니까?

우선 업무분장을 작성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정립되어야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조직구성 [조직도 / 조직명칭 / 주요업무]

② 세부내용 [조직별로 수행할 업무의 세부내용]

③ 직무구분 [조직별 직무구분 및 구성인원]

④ 실질업무 [인원수에 무관하게 실질적으로 수행해야할 업무]

⑤ 업무분담 [④번 사항에 근거하여 업무분담/분장]

 

보통 이러한 절차를 통하여 업무분장을 운영하며 중요한 업무에 대해서는 대분류-중분류-소분류와 같은 형식으로 주요업무와 세부내용을 재정리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업무분장 작성에 도움이 되는 자료업무분장규정과 부서별 업무분장 작성예제를 보여드릴 테니, 참고하시고 귀사의 사정에 맞게 업무분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업무분장규정

부서별업무분장

▲ 내용:  제 1 조 (분장의 원칙)
① 각 조직단위는 직능에 따라 분배된 범위의 분장업무를 명확히 처리하여야 한다.
② 각 조직단위는 분장의 한계를 유지하고.....

▲ 총무부, 기획부, 경리부, 자금부, 자재부, 업무부, 전산부, 감사실등의 업무내용에 대해 기록해 놓은 업무분장 양식입니다.

 

 

 

∞ 관련 서식 ━━━━━━━━━━━━━━━━━━━━━━━━━━━━━━━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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