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업무분장을 작성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정립되어야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조직구성 [조직도 / 조직명칭 / 주요업무]
② 세부내용 [조직별로 수행할 업무의 세부내용]
③ 직무구분 [조직별 직무구분 및 구성인원]
④ 실질업무 [인원수에 무관하게 실질적으로 수행해야할 업무]
⑤ 업무분담 [④번 사항에 근거하여 업무분담/분장]
보통 이러한 절차를 통하여 업무분장을 운영하며 중요한 업무에 대해서는 대분류-중분류-소분류와 같은 형식으로 주요업무와 세부내용을 재정리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업무분장 작성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업무분장규정과 부서별 업무분장 작성예제를 보여드릴 테니, 참고하시고 귀사의 사정에 맞게 업무분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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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분장규정 |
부서별업무분장 |
▲ 내용: 제 1 조 (분장의 원칙) ① 각 조직단위는 직능에 따라 분배된 범위의 분장업무를 명확히 처리하여야 한다. ② 각 조직단위는 분장의 한계를 유지하고..... |
▲ 총무부, 기획부, 경리부, 자금부, 자재부, 업무부, 전산부, 감사실등의 업무내용에 대해 기록해 놓은 업무분장 양식입니다. |
∞ 관련 서식 ━━━━━━━━━━━━━━━━━━━━━━━━━━━━━━━ more
업무분장규정1ㅣ부서별업무분장ㅣ각부서별업무담당분장내역ㅣ업무분장표ㅣ보안관련업무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