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제안서]제안서 쓰는데 작성요령은 어떤게 있나요?

제안서사업계획서와 마찬가지로 사업을 하기 위해 제안하는 문서입니다.

제안서는 고객에게 자신의 사업계획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안서의 일반적인 사항은 사업계획서와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제안요청서에 맞추어 작성을 하게 되지만 회사소개를 포함한 사업계획서는

제안서의 화두를 장식하게 됩니다.

 

다시말해 사업계획서를 통한 홍보, 인지도 확립을 한 후 제안서를 내는 것이죠.

이것은 각기 다른 세부사항에 따라 재작성되는 맞춤형 사업계획서입니다.

 

 

제안서의 일반적인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개요

    사업의 정의, 사업의 목표, 이용대상, 기대효과

2. 추진 전략

     기본 방향, 세부 추진 전략, 단계별 추진 전략

3. 시스템 운영 계획

     인력, 홍보, 교육, 수익계획,투자,매출,손익,자금 조달계획

4. 추진일정

     전체 추진일정, 부문 추진일정

 

 

제안서 예제 보기 바로가기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