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의 문서서식 Q&A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포미의 문서서식 Q&A
문서서식Q&A
문서서식에 관한 알찬정보 비즈폼 문서도우미 포미가 알려드립니다
문서서식Q&A 문서서식Q&A
[연봉협상] 연봉계약서와 근로계약서는 다른 건가요?

엄밀히 말하면 다릅니다.
근로계약서는. 연봉 외에도 여러 가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돈을 지급하는 문제가 아닌 근무환경이나 여건 기본적인 취업 규칙 등을 명시해 놓은 좀더 넓은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① 연봉계약서
  연봉계약서는 임금, 즉 당사자가 합의한 일정기간동안의 연봉액을 산정하고 그 기간 동안의 연봉총액을 기준으로 임금을 지급하는 임금지급시기와 구성, 방법 등을 정한 것입니다.

 

② 근로계약서
  근로계약서는 근로조건의 전반에 대한 것으로 근로계약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이 나타냅니다.

 

※ 연봉계약서에 1년 간의 임금액이 책정되어 나타난다 하여도 그 기간이 근로계약기간이 될 수는 없기 때문에 근로계약기간 및 기타 근로조건이 명시되는 근로계약서는 별도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한을 정한 근로인 경우에는 연봉액의 산정 기간 동안만 근로를 하게 되므로 연봉계약서와 연동하여 근로계약서를 함께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연봉협상에 관한 잘못된 선입견

연봉계약서(양식형태)

근로계약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목록가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