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핵심 요소,

매출 관리를 포함한 엑셀 서식 추천 [판매/영업]편

[판매/영업]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인 매출, KPI 분석, 고객 관리 💡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결정적인 요소들을 잘 관리하기 위한 비즈폼 엑셀 시각화 서식 추천해 드릴게요✨

스마트 카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요소 중 3가지!! [매출, KPI 분석, 고객 관리]✅

 

 

적절한 데이터 관리는 부서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강화하며,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판매/영업]분야에서도 이러한 데이터 관리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이번 스마트블록에서는 [판매/영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 서식 중에서 시각화가 적용되어 있는 서식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판매/영업에서 매출 분석은 기본이죠?🤗 [지점별 매출분석] 서식💡

 

 

지점별 매출액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점의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켜야 합니다. 다시 말해, 매출액이 감소한다는 것은 경쟁력이 하락하여 고객이 다른 경쟁사로 이동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매출액 추이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점포의 경쟁력 분석 및 수명 주기 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해당 지점의 차별화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점별 매출을 분석하기 위한 [지점별 매출 분석] 서식을 추천해 드릴게요!🥰

🚩 [지점별 매출분석] 서식 사용방법

 

1. 샘플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지우기 위해 [새로작성]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 위에 덮어쓰셔도 됩니다😊)

2. 관리하는 지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5개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3. 지점별 목표금액을 입력합니다. 목표 달성률 등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지점별 월 실적 금액을 입력합니다.

5. [새이름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하고, [미리보기], [출력하기]를 통해 출력을 할 수 있으며, [파일생성]을 통해 다른 파일로 저장하여 수정, 이메일 발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고 싶을 때에는 [불러오기]를 활용해 주세요.

7.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수정한 후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지점별 매출분석 (연간)] 데이터 서식

 

[지점별 매출분석 (연간)] 연도별 실적 분석, 지점명, 목표금액, 매출실적, 목표-실적 금액, 전체 매출 대비, 달성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포인트 💡

1. 지점명 및 월별 실적 내역을 입력하면 최고 매출, 최저 매출, 목표 금액 대비 달성률 최고 지점, 달성률 최저 지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전체 매출 대비 해당 지점 비율 및 목표금액 달성률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습니다.


2️⃣ KPI 분석이 어려우시다면? [분기별 KPI 분석표] 서식💡

 

 

KPI란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약자로 주요 성과 지표 또는 핵심 성과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KPI는 회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평가하고 추적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판매/영업] 부분에서는 KPI를 활용하여 유치를 시도한 고객 수, 유치에 사용된 비용 등의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원들에게 명확한 목표 제시 및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분기별 KPI 분석표] 서식을 추천해 드립니다!👍

🚩 [분기별 KPI 분석표] 서식 사용방법

 

1. 샘플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지우기 위해 [새로작성]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 위에 덮어쓰셔도 됩니다😊)

2. 작성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직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최대 5명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4. 수익, 목표수익, 고객 수, 신규 고객 수, 목표 고객 수, 고객 유치비용을 입력합니다.

5. [새이름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하고, [미리보기], [출력하기]를 통해 출력을 할 수 있으며, [파일생성]을 통해 다른 파일로 저장하여 수정, 이메일 발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고 싶을 때에는 [불러오기]를 활용해 주세요.

7.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수정한 후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분기별 KPI 분석표] 서식 사용 포인트

 

1. 신규 고객 수와 고객 유치비용을 통해 고객당 유치비용을 분석할 수 있고, 수익과 고객 수 데이터를 통해 고객당 수익 금액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전년도 동분기와의 데이터 비교 그래프를 통해 KPI 분석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PERT TIP 💡 KPI 선정 시 주의 사항!🚩

 

회사별 KPI 선정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과도한 KPI 설정입니다! 업종에 따라 최적의 KPI를 선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목표를 과도하게 설정하게 되면 직원들의 혼란🙄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우선시 되어야 하는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3️⃣ 고객 관리는 필수!! [개인별 예약 현황표] 서식💡

 

 

고객은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따라서 고객 관리는 모든 회사에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중요 영역인데요! 이러한 고객의 성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데이터를 관리한다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관계를 유지하며 개선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예약 내역을 관리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주요 니즈 및 매출을 파악까지 가능한 [개인별 예약 현황표] 서식을 보여드릴게요🙌

🚩 [개인별 예약 현황표] 서식 사용방법

 

1. 샘플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지우기 위해 [새로작성]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 위에 덮어쓰셔도 됩니다😊)

2.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순번, 예약 일자, 방문 일자, 요일, 방문 목적, 예상금액,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4. [새이름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하고, [미리보기], [출력하기]를 통해 출력을 할 수 있으며, [파일생성]을 통해 다른 파일로 저장하여 수정, 이메일 발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고 싶을 때에는 [불러오기]를 활용해 주세요.

6.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수정한 후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개인별 예약 현황표] 서식 사용 포인트

 

1. 예약 일자, 방문 일자를 통해 고객의 방문 주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예상금액과 결제금액을 비교하는 그래프와 요일별 방문 현황을 나타내는 그래프를 통해 방문 추이 등의 고객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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