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생사는 3가지 방법
오늘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Z세대들은 새해 목표를 '갓생살기'로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삶의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를 계획적으로 열심히 살아내며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합니다.
[ 갓생살기를 새해 목표로 잡았다면 추천하는 3가지 방법 ]
1️⃣ 건강관리를 위한 챌린지를 만들자
건강 또는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하기 등의 새해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많죠. 헬스장 등록만 하고 평소 일상에 바빠 빠뜨리는 날이 많을겁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지난해와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일과 삶을 분리하여 규칙적인 스케줄을 세우세요.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챌린지 보드나 to do list를 활용해 운동 스케쥴이나 해야 할 것을 직접 기록하고 이루어 나가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건 어떨까요? 규칙적인 기상, 꾸준한 운동, 건강한 식습관 등을 계획하여 지속적인 자기관리를 성공해보세요!
2️⃣ 주어진 휴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갓생을 살기 위해서는 매일 운동을 하고, 매일 물을 마시고 하는 것도 좋지만 정신이 건강한 삶도 중요합니다. 열심히 살기 위해서는 얼마나 잘 쉬느냐에 따라 더 멋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쉬는 날 무조건 휴가를 여행을 가라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쉬는 방법이 각자 있을 것입니다.
직장 생활에 따라 휴가를 활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매일이 일에 치여 바쁘게 일만 했다면 하루쯤은 온전히 나 자신을 위해 24시간을 사용해 보세요. 주말을 활용해도 좋지만 직장인의 쉴 권리를 보장하는 연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3️⃣ 꾸준한 자기 계발이 필요하다
독서와 공부는 갓생살기에 빠질 수 없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신가요? 간단하게는 독서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새로운 기술을 터득하여 자격증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나 업무 분야에 꾸준한 공부를 통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무작정 외국어 공부하기, 자격증 취득하기보다는 명확하게 어떤 공부를 할 것인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떤 공부를 하고, 언제 시험을 치는지 알고 준비해야 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정확한 설정을 해야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것입니다. 지속적인 실행이 습관으로 자리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노력이 하나의 기술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나의 취미는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실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