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영리하게 매입하여

더많은 매출을 내는 거래를 위해

좋은 재료와 물건을 잘 구매해 온 뒤, 상품성 있는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가치있는 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은

기업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일인데요. 좋은 거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스마트 카드

📌 거래의 시작은 매입매출 관리부터 

 

거래는 재료나 상품을 매입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여 매출을 올리는 행위를 뜻합니다!

기업에서는 세무/회계 업무도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매입매출 거래를 꼼꼼하게 기록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 매입매출 관리 프로그램

 

매입매출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기본적인 거래처 관리와 함께 발생하는 매입과 매출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 관리

 

매입 또는 매출 거래가 오가는 모든 곳은 거래처이며 거래처가 있어야 지속적인 영업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거래처도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데요. 첫 거래가 발생하면 거래처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여 잘 정리해 두었다가 이후 거래에서도 이를 바로바로 활용하여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거래 입력

 

거래처와 거래가 발생하면 매입/매출을 구분하여 발생한 거래내역을 입력합니다.

거래일자 / 거래처명 / 거래품목 / 규격 및 수량 / 단가 및 최종금액 등을 표시한 뒤 등록하면 해당 거래가 등록되며, 이를 바탕으로 일별/월별 매입매출과 거래처원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외상매입매출 관리 엑셀

 

기업 거래를 하다보면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듯 언제나 바로바로 대금을 지불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외상매입매출이 발생하는데요. 외상매입매출 역시 엑셀 프로그램으로, 발생한 외상매입매출 내역부터 거래처원장, 총계정원장 양식을 한번에 관리사용 가능합니다. 

최근 본 콘텐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