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보는데 마땅한 정장이 없다면?
대여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면접 때 필요한 정장!
하지만 내 방 옷장엔 너무 오래되어 촌스럽고 사이즈마저 맞지 않은 빛바랜 정장만 있을 뿐이라면?
각 지자체 별로 지원하는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요즘은 정장을 입는 직군도 매우 적어져 알맞은 정장을 갖춰두는 분들이 많지 않고
또, 면접 일정이 잡힌 뒤 부랴부랴 정장을 구매하기도 참 애매한 상황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몇몇 지자체에서는 무료로 정장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료 정장대여 서비스 👨⚖️
무료 정장대여 서비스는 면접을 위해 갑작스럽게 정장이 필요한 청년에게 정장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정장 상하의, 셔츠, 넥타이, 구두 등 일반적인 정장 세트를 대여하여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청년 지원 서비스입니다.
비싼 정장 구매 비용이 부담인 청년들에겐 굉장히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으며 주의하실 점은 해당 사업은 각 지자체의 청년 지원 예산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지자체별로 대여 조건이나 제출 서류, 연간 지원 인원과 같은 조건들이 다를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울특별시 취업날개 🎈 바로가기
아무래도 가장 많은 취업인구가 몰려있어 정장 대여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을 서울특별시는 취업날개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 대상자
- 서울특별시에 거주중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만 39세 청년
▪ 대여조건
- 정장(약 1만 여별), 넥타이, 구두, 벨트 대여 가능
- 1회 대여시 3박4일까지 가능
- 1인당 연간 10회 이용 가능
▪ 이용방법
서울일자리포털 로그인 →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해 예약 → 예약일에 지정업체 방문 → 정장 치수 확인 및 대여 → 기간 내 반납
▪ 주의사항
- 이용 시 서울 거주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 주민등록지가 서울은 아니나 서울 실거주 중이면 본인 명의로 된 부동산계약서, 공공요금 납부확인서 등의 실거주 증명 가능한 서류 제출
- 대여기간 연체 시 연체료 발생
- 대여기간 연장이 필요하면 면접사실 확인자료를 추가로 제출하여 미리 연장 필요
부산광역시 드림옷장 👔 바로가기
부산광역시는 드림옷장이라는 이름으로 정장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상자
- 부산광역시에 거주중인 만 15 ~ 34세 이하의 청년
* 실제면접이 아닌 모의면접, 취업캠프, 일자리박람회 등에는 대여 불가
▪ 대여조건
- 정장(상하의), 셔츠, 구두, 남성은 벨트/넥타이, 여성은 치마/액세서리류 대여 가능
- 1회 대여시 3박4일까지 가능
- 1인당 연간 5회 이용 가능하며 노쇼는 1회 차감
▪ 이용방법
부산일자리정보망 로그인 →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서 작성 후 예약 → 현장방문 후 정장 치수 확인 및 대여 → 정장반납(방문 또는 택배)
▪ 주의사항
- 이용 시 부산 거주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 부산이 주민등록지가 아닌 경우 본인 명의의 기숙사 입소확인증, 부동산계약서, 재학증명서 등 필요
- 면접 사실 확인서류 필요(기업명, 면접일시가 나온 이메일, 문자, 홈페이지 공고 등)
- 대여기간 연장 불가능
- 월별 신청가능 인원 확인 필수
인천광역시 드림나래 🛫 바로가기
인천광역시는 드림나래라는 이름의 전반적인 면접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당연히 정장 대여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대상자
- 인천광역시에 거주중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39세 이하의 청년
* 채용 목적이 아닌 모의면접, 워크샵 등은 대여 불가
▪ 대여조건
- 정장(상하의), 셔츠, 블라우스, 치마, 넥타이 등 대여 가능
- 1회 대여 시 2박3일까지 가능
- 1인당 연간 5회 이용 가능
* 인천광역시의 경우 면접이미지컨설팅 1회 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인천청년일자리포털 로그인 → 드림나래 지원 예약 신청 → 서류 제출 및 심사 후 승인 → 지정업체 방문 정장 치수 확인 및 대여 → 정장반납(방문 또는 택배)
▪ 주의사항
- 주민등록등본/초본으로 거주 증명 필요
- 면접 예정임을 알 수 있는 서류(면접공고문, 응시표, 면접통보 문자/메일 등) 제출
- 면접집중기간 동안 대여기간이 1박 2일로 조정될 수 있음
- 연체 시 연체료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