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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문서 양식
1. 공문서 4. 공문서 작성 7. 공문서 분류 및 보존에 관한규칙 10. 정부 공문서 규정
2. 공문서 양식 5. 협조공문 8. 공문서 보존기간 11. 공문 발송
3. 공문서 위조 6. 공문서 분류번호 9. 대외 공문 12. 영어 공문

▶ 공문서의 구성

1. 두문 : 발신기관명 -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문서 번호, 시행일자, 보존기간, 수신란(경유, 수신, 참조)

2. 본문 : 제목, 내용, 첨부

3. 결문 : 발신명의, 수신처

4. 발신기관명 : 문서를 발신하는 행정기관의 명칭을 최소 60mm ∼ 80mm로 정중앙에 입력

5. 우편번호 및 주소 : 주소의 길이가 길때는 도, 시, 군, 면, 리는 생략가능.

6. 문서번호
1) 기관기호, 분류번호, 문서등록번호(연도별 일련번호)
2) 기관기호 : 문서 작성 기관명의 약호로 된 두 글자, 숫자인 경우 한글 표기
3) 분류번호
가. 1차 분류번호 : 앞의 두자리
나. 2차 분류번호 : 셋째 자리
다. 3차 분류번호 : 넷째 자리
라. 4차 분류번호 : 다섯째 자리

예) 사자 12345-96 사자:사무자동화
이오 12345-96 이오:감사원2국5과

7. 공문서 보존기간 : 영구, 준영구, 10년, 5년, 3년, 1년

8. 수신란
1) 경유 : 경유가 없으면 발송은 경유에 기재된 기관으로 함.
2) 수신 : 수신처가 둘 이상이면 수신란에 '수신처 참조'라고 기재하고, 결문의 '수신처'란에 수신처를 기재함.
3) 참조 : 문서를 직접 처리할 주무 부서장을 찍는다.

9. 발신명의 : 최대 문자의 길이는 80mm ∼ 120mm이내

▶ 공문 기본 양식

공문 기본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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