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M 문구의 작성요령
- DM은 예상고객들이 쉽게 반응할 수 있도록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를 끌고 관심과 영향력 있는 행동을 끌어낼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① 감성적인 내용으로 다가갑니다.
DM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지만 첫 문장부터 목적을 드러낼 필요는 없습니다.
고객이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도록 가벼운 인사말로 글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질문을 합니다.
질문을 함으로써 고객은 그 Copy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③ 제품을 가치 있게 말합니다.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④ 고객이 동의할 수 있는 예상되는 질문을 합니다.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줌으로서 그들로 하여금 동료의식을 느끼게 하고, 1분 이내에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합니다.
⑤ 이익에 대하여 강조합니다.
고객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삽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이익과 직접 관계되고 새롭다고 느끼게 함으로서 주의를 끌도록 합니다.
⑥ 맺음말
고객이 읽게 되는 DM의 목적을 다시 한번 더 강조하고, 감성적인 마무리로 맺음을 합니다.
좋은 글귀나, 명언, 인사말로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