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맥관리
인터넷과 전자통신을 이용한 생활이 보편화 된 지금 블로그, 커뮤니티,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한 인맥관리 또한 유행을 넘어 일상생활이 되었습니다.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은 온라인 문화에서 인맥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디어
활용법
1. 팩스 동보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내고 싶을 때 어떤
사람에게나 정보를 보낼 수 있다.
2. 홈페이지, 메일 매거진, 메일링리스트 등 상대방이 받기 쉬운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다.
3. 정보는 보내는 것이 인맥으로 이어진다.
4. 관리에 자신이 없다면 홈페이지를 개설하지 않는 게 낫다.
인터넷
활용
자신이 정보를 발신하며 참가함으로써 인맥을 확대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의 특색이다.
1. 회사, 업계, 지역, 국가라고 하는 조직, 나이나 성별, 발상등의
틀을 뛰어넘어서 인맥을 만들
수가 있다.
2. 비즈니스에 응용할 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 인맥
만들기에도 철저히 활
용 하라.
나만의
홈페이지
단순한 선전이 아니라 재미와 유익의 부가가치가 중요하다.
홈페이지는 '자기를 표현하고 싶다, 친구를 사귀고 싶다,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다 등의 본능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홈페이지는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고 사회를 향해정보를 발신하는 1인 편집장 체제이다.
<자신의 홈페이지 만들고 관리하기>
1. 홈페이지는 누구나 만들 수 있으나 문제는 지속적인 후속 조치다
2. 내용이 업그레이드 되는 홈페이지가 많은 인맥을 끌어들인다.
3. 검색 사이트에 등록해 두자. 조금씩이지만 접속자 수는 확실히 증가한다.
전자메일(E-mail)
1. 팩스 동보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E-Mail을 안내장
대신으로 사용한다.
2. 자신의 메일 매거진 구독자를 증가시켜서 인맥을 늘려라.
3. 메일 매거진 작성 강좌를 참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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