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을 통하여
시장 속성을 파악하면 곧 마케팅이 보인다는 사실 !!
마케팅 시장에서는 이런 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 입니다.
자사와 경쟁사의 순위 지표의 변동을 통해 자사 웹사이트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경쟁사의 데이터 추이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순위지표를 통해 알
수 있는 것
- 전반적인 관련 업계 트렌드 (자사+경쟁사)
- 업체별 성장 속도 (포지션)
- 벤치마킹 대상 업체 선정
● 마케팅 활용
- 월별 데이터 상승 또는 감소를 파악해 시즌별 특성을 파악
- 각 시기마다 행해졌던 이벤트를 함께 연계하여 해당 시기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
- 경쟁사 분석을 이용하여 업계 전체의 동향과 특정 경쟁사의 트렌드도
함께 파악
☞
제안서 (온라인 마케팅계획)
☞
제안서 (마케팅)
☞
마케팅 설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