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소에서 심호흡, 눈동자 돌리기
개인활동 중에 실천하는 30초 운동혁명
1743


  • 이발소에서 이발을 할 때는 조용히 깊은 호흡을 한다. 공기를 최대한 내쉬고 천천히 들이마신다.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호흡법이야말로 아주 적절한 운동이다. 깊은 호흡은 몸의 각 세포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준다. 특히 뇌세포에 산소 공급량이 많아지면 피로가 풀리고 기분이 좋아진다.
    필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동네 이발소에 가는데 이발에서 면도, 머리 감기까지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 시간이 필자에게는 깊은 호흡을 제대로 단련하는 시간이며 기분 좋은 휴식시간이다. 깊은 호흡을 단련한다는 것은 최대한 들이마신 숨을 잠시 동안 멈추고서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을 말한다. 그 뒤 멈추었던 숨을 내쉬며 최대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낸다.
    복식호흡을 하면 횡격막 운동으로 내장이 움직이게 된다. 즉, 내장이 자극을 받아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더불어 내장기능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항문 조이기와 눈동자 돌리기를 교대로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여성인 경우 미용실에서 똑같이 할 수 있는 동작이다.

30초 건강코칭

저자 : 안병리출판사 : 새로운 제안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80여 가지 생활운동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여 군더더기 살을 빼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좋아요!
담아보기
댓글(0)
0 / 100
※ 욕설 및 광고, 댓글 운영 규칙에 위배되는 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시 제한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