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자기계발/기획 > 기획서마스터 ‘박스 라이팅(Box writing)’ 기법 기획서작성법 15520 기획의 흐름은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리스트로 적고, 주제를 찾아 포커싱한 후 비슷한 것을 찾아 그룹핑하고 이야기를 만드는 스토리텔링 과정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포터》시리즈이다. 작가 조앤 롤링은 “무슨 일을 하고 있든 늘 정신 나간 사람처럼 무언가를 긁적이고 있었어요. 내 이야기들을 컴퓨터로 깔끔히 타이핑할 수 있어서 그나마 즐거울 수 있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녀도 떠오른 아이디어를 생각나는 대로 끄적거린 후 컴퓨터에 타이핑하면서 이야기를 만든 것이다. 조앤 롤링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부터 쓰기 시작하세요. 여러분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적는 겁니다. 저 역시 그렇게 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1. 리스팅(Listing) : 끊임없이 가능성을 탐색하라 2. 포커싱(Focusing) : 주제를 파악하라 3. 그루핑(Grouping) : 비슷한 것을 묶어라 4. 스토리텔링(Storytelling) : 이야기를 만들어내라 TAG # 기획서마스터 # 기획서작성법 # 박스라이팅 기획서마스터 저자 : 윤영돈 저/이지현 그림출판사 : 새로운제안 상대방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기획서 작성의 결정판! 7배 더 강력한 기획서 마스터 도서 구매하기 전체보기 좋아요! 담아보기 댓글(0) 0 / 100 로그인후 댓글을 남길수 있습니다. ※ 욕설 및 광고, 댓글 운영 규칙에 위배되는 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시 제한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 CONTENTS 기획을 잘하려면 니즈와 원츠부터 파악하라 기획서의 시작, 니즈와 원츠 기획서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니즈와 원츠를 파악하는 것이다.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차이는 무엇인가? 예를 들면 배가 고프다고 하는 것은 니즈이다. 그러나 배... 가능성 있는 기대효과를 제시하라 주눅 들지 말고 자기의 가능성을 확신시켜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뉴욕 증시에 상장되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알리바바는 페이스북과 삼성전자를 제치고 단숨에 시가 총액 242조로 구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실행계획은 타임 테이블로 보여줘라 승자는 시간을 관리하며 살고, 패자는 시간에 끌려 산다. - 시드니 J. 하비스... 한 번에 확~ 사로잡는 기획서의 핵심 전달법 한 번에 확~ 사로잡는 기획서의 핵심 전달법 어떻게 하면 핵심을 전달할 수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