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목표 작성 노하우
업무범위를 작성하면 전체적인 배경과 요구사항, 완료일, 예산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이제 작성된 업무범위를 토대로 업무목표를 수립할 차례이다.
업무목표를 수립할 때는 2가지에 유념해야 한다.
하나는 업무의 범위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되 요구사항과 제약사항도 함께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업무관련자와 계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목표를 조정하고 공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같은 과정을 통해 CRM시스템 개발의 업무목표를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고객의 재구매율과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정했다고 해보자. 이를 위해서는 어떤 과제가 필요할까? 우선 고객정보를 실시간 분석하여 상품력을 강화하고 배송의 정확도를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을 유인하는 강력한 판촉 툴을 이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클레임을 사전에 예방하여 개선할 수 있는 분석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킨다면 CRM의 증진은 문제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