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테마컨텐츠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이 주의 테마컨텐츠
이 주의 테마컨텐츠
비즈컨텐츠테마컨텐츠 비즈폼 6월 다섯째주
비즈폼 비즈폼
테마컨텐츠 6월 다섯째주 테마컨텐츠 - 길게 가는 여름 비 "장마" new
해마다 여름 이맘때면 전국을 시원하게 적셔주는 장마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장마철을 대비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법과 장마철에 생각나는 먹거리, 음악 등 장마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비즈폼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비즈폼 비즈폼
전체리스트 보기
 
비 오는 날
컨텐츠 건 강
여 유
관 리
관련서식
 

비즈폼장마철만 되면 콕콕, 장마관절염 예방

더위와 장마가 시작된 6월에 중증의 무릎 관절 통증을 못 이겨 수술 받은 환자가 봄철평균치에 비해 26% 가량 느는데, 이는 기온이 낮아지고 습도가 올라가면 통증을 더 느끼게 되기 때문이라 합니다.
관절이 부어 올랐을 경우에는 찬 물수건이나 얼음주머니로 냉 찜질을 해줘야 통증과 근육강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관절이 붓지 않고 아프기만 할 때는 더운 물수건이나 따뜻한 목욕으로 온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폼장마철 최대의 적, 곰팡이를 제거

꼼꼼한 집안관리로 식중독, 수인성 전염병, 무좀, 아토피 등 각종 전염성 질병을 예방해야 할 때 입니다

눅눅해진 벽에 알코올 스프레이(물과 알코올을 4:1 정도의 비율)를 뿌려주면 알코올 성분이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곰팡이 발생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 벽에 곰팡이가 피기 시작했으면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틈새가 있는 곳, 문지방이나 창틀, 갈라진 벽 사이는 빗물이 샐 수 있으며, 물이 한번 들어가면 빼내기도 곤란하여 그대로 방치하면 물이 썩어 고약한 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양초를 이용해 습기를 막는 것이 좋습니다. 미끈한 양초 때문에 물기가 흡수되지 않아 고일 염려가 없거든요.
샤워 후에는 반드시 타월로 욕실의 물기를 닦아주도록 하며. 매번 닦기 힘든 타일 사이의 물기 역시 양초를 발라주면 효과적입니다. 또 못쓰는 칫솔에 에탄올을 묻혀 욕실 바닥에 발라주면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즈폼장마철의 단골 질환, 식중독 예방

고온 다습한 기온에 잘 자라는 식중독 세균 또한 주의 해야 합니다. 식중독에 걸리면 복통과 함께 설사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고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심한 구토와 탈수증세, 혈변이 보이면 즉각 병원에 가야 합니다
식중독은 무엇보다 음식물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한 번 오염된 음식은 끓인다고 해도 균이 죽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넘겼거나 상온에 방치됐던 음식은 피하며, 유제품 관리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은 반드시 익혀서 먹는 것이 좋고 주방 용품은 수시로 소독하고 행주도 자주 삶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전한식품조리를 위한 10대원칙 다운로드
  ☞ 장마철 음식의 습기제거 방법 다운로드
  ☞ 위생관리점검표 다운로드
  ☞ 일일 위생점검 및 검식관리 다운로드


비즈폼장마철의 건강한 몸 관리

장기간 흐린 날씨가 계속되는 장마철은 햇빛을 볼 수 없어 멜라토닌 분비가 증가. 수면 및 진정작용을 유도해 졸리고 피곤한 느낌과 함께 기분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긍정적인 생각과 즐거운 마음을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실내에서 가능한 수영, 요가, 스트레칭 같은 운동은 무기력감을 날리는데 도움이 되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리스트보기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