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경제/경영 > 새로운 트렌드가 온다 킨포크, 트렌드가 될 수 있을까? 문화와 콘텐츠 속 트렌드 심리 29020 자연친화적 삶과 새로운 관계 형성 개인의 생활과 공동체의 생활을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이뤄가는킨포크는 대안 가족적인 측면에서 계속 주목 받을 것이다. 그렇다면, 킨포크의 유행을 위한 충족 요건은 무엇일까? 킨포크는 본래 일가친척을 뜻하는 말이지만 여유자적하면서 소박한 삶의 방식을 통칭하는 개념이 되었다. 직접 작물을 길러 먹는 전원생활이나 자연친화적 회귀농의 삶을 의미하기도 한다. 킨포크의 유행을 위해서는 충족되어야 할 몇 가지 조건이 있다. 첫째, 킨포크는 자유직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알맞다.하루하루 출근 전쟁을 벌어야 하는 이들과는 거리가 있다. 둘째, 은퇴 후 생활을 모색하는 이들에게 맞을 수 있다. 킨포크는 각자 작물을 키우더라도 공동체 차원에서 음식을 서로 나누는 삶을 추구한다. 일종의 소셜 다이닝이라고 할 수 있다. 일상의 많은 스트레스와 불만 그리고 분노는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킨포크의 이상적인 가치는 바로 그런 불편한 관계들을 어떻게 편하게 만드는가이다. 킨포크가 앞으로 트렌드가 되기 위해서는 사적인 관계와 공적인 관계들을 조화롭게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즉, 개인과 공동체의 조화, 인간관계의 문제가 해결돼야 한다. TAG # 새로운 트렌드가 온다 # 문화와 콘텐츠 속 트렌드 심리 새로운 트렌드가 온다 저자 : 김헌식출판사 : 새로운 제안 책소개 대중문화 속에 감춰진 트렌드를 읽다! 『새로운 트렌드가 온다』는 대중문화의 행간에 숨겨진 소비자의 욕망과 심리를 분석해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는 문화심리 트렌드서... 도서 구매하기 전체보기 좋아요! 담아보기 댓글(0) 0 / 100 로그인후 댓글을 남길수 있습니다. ※ 욕설 및 광고, 댓글 운영 규칙에 위배되는 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시 제한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 CONTENTS 대세로 떠오른 직장인 콘텐츠 직장인 콘텐츠,최고의 킬러 콘텐츠가 되다 대한민국 약 2,500만 명 직장인들 하루 ... 짧은 호흡의 스낵컬처, 시대의 트렌드일까? 짧아지는 스낵컬쳐,길어지는 일요 예능 방송 시간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기는 문화, ... 입소문 효과의 진실 폭발적인 입소문, 이렇게 시작된다 입소문에 의해 상품의 판매가 좌지우지되는 세상. ... 전자담배 ‘Vape’, 패션 아이콘 되는 심리 전자담배의 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시각, 패션 ICON 전자담배가 단순히 연초담배의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