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표 작성
이제 간트차트로 모든 일정을 파악했으니 야유회 준비가 끝난 듯하다. 그럼 이제 야유회에서 빠질 수 없는 도시락부문을 살펴보자.만족할 만한 식사와 그에 맞는 비용을 책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SWOT 분석표이다.
SWOT이란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의 합성어로, 원래 전략을 수립하거나 상품을 기획할 때 자사분석에 많이 사용하는 도구이지만 외주업체를 분석할 때도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강점과 약점은 주로 내부환경을 분석하는 요소로 경쟁자와 비교하여 자사의 강·약점을 분석할 때 쓰인다. 그리고 기회와 위협은 외부환경을 분석하는 요소로 자사를 제외한 모든 것을 기술하는데, 좋은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기회, 나쁜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위협으로 분류하면 된다.
결국 위 도표와 같이 도시락업체에 대해 SWOT 분석표를 작성해보면 해당 업체의 강점과 약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