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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컨텐츠테마컨텐츠 비즈폼 11월 셋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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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컨텐츠 11월3째주 테마 컨텐츠- "성공 불변의 법칙! 데이마케팅" new
어느 순간부터 ○○데이라는 기념일을 챙기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로즈데이, 빼빼로데이등 새로운 데이기념일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이것을 마케팅기법으로 데이마케팅 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마케팅의 전략과 기념일 이야기,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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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데이 마케팅
데이 마케팅 전략
기념일 이야기
신마케팅 기법
관련서식
 
비즈폼고객의 감성을 기반한 마케팅 전략

특별한 날짜와 기념일을 연관 지어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대표적인 것이 "포틴(14)데이" 입니다. 기업은 고객의 감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촉매제로 초콜릿, 사탕, 꽃, 반지, 영화 등을 매개체로 연결시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1월 14일
다이어리 데이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3월 14일
화이트 데이
4월 14일
블랙 데이
5월 14일
로즈 데이(옐로데이)
6월 14일
키스 데이
7월 14일
실버 데이
8월 14일
뮤직 데이(그린데이)
9월 14일
포토 데이(100일데이)
10월 14일
와인 데이(레드데이)
11월 14일
무비 데이
12월 14일
머니&허그 데이(양말데이)


비즈폼특정요일이 가진 다양한 의미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특정요일이 가진 의미를 제품의 이름이나 속성과 연관을 가진 경우, 제품 판매를 위한 특별한 날로 지정하여 날짜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가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계절의 변화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여 자연스럽게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도록 계기를 만들고, 고객 입장에서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하여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2월 23일
인삼 데이
3월 3일
삼겹살 데이
5월 2일
오이 데이
6월 6일
육육(肉肉) 데이
7월 2일
체리 데이
9월 2일
구이 데이
9월 9일
구구 데이
10월 24일
사과 데이


비즈폼제품의 브랜드나 기업의 이미지와 연관된 숫자마케팅 전략

기업의 브랜드가 숫자와 관련된 브랜드 네임을 가진 경우 고객에게 제품 브랜드 네임을 쉽게 전달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브랜드와 연관된 숫자에 해당하는 날짜에 데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하는 전략입니다.

- 청바지업체 리바이스는 자사 청바지 브랜드인 "리바이스501" 과 같은 숫자로 이뤄진 5월 1일을 "501데이"로 자체지정하고 대대적인 청바지 축제를 열어 자사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비즈폼고객의 소비 활성화 및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일반적으로 고객이 구매하는 금액이 특정한 날짜와 동일한 금액이거나, 기업이 지정한 특정한 날짜에 구매를 하는 경우 마일리지 포인트나 경품을 제공해 고객의 내점 활성화 및 구매비용을 늘리는 계기를 마련하는 전략입니다.


※ 자료: 리테일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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