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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컨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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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셋째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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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 마케팅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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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감성을 기반한 마케팅 전략
특별한 날짜와 기념일을 연관 지어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대표적인
것이 "포틴(14)데이" 입니다. 기업은 고객의 감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촉매제로 초콜릿, 사탕, 꽃, 반지, 영화 등을
매개체로 연결시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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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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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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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타인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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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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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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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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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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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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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 데이(옐로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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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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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스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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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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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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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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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 데이(그린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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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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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데이(100일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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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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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데이(레드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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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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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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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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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허그 데이(양말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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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요일이 가진 다양한 의미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특정요일이 가진 의미를 제품의 이름이나 속성과 연관을 가진 경우, 제품
판매를 위한 특별한 날로 지정하여 날짜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가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계절의 변화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여 자연스럽게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도록 계기를 만들고, 고객 입장에서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하여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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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삼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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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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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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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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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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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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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육(肉肉)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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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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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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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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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이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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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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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구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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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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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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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브랜드나 기업의 이미지와 연관된 숫자마케팅
전략
기업의 브랜드가 숫자와 관련된 브랜드 네임을 가진 경우 고객에게 제품 브랜드
네임을 쉽게 전달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브랜드와 연관된 숫자에 해당하는
날짜에 데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하는 전략입니다.
- 청바지업체 리바이스는 자사 청바지 브랜드인 "리바이스501"
과 같은 숫자로 이뤄진 5월 1일을 "501데이"로 자체지정하고
대대적인 청바지 축제를 열어 자사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고객의 소비 활성화 및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일반적으로 고객이 구매하는 금액이 특정한 날짜와 동일한 금액이거나, 기업이
지정한 특정한 날짜에 구매를 하는 경우 마일리지 포인트나 경품을 제공해
고객의 내점 활성화 및 구매비용을 늘리는 계기를 마련하는 전략입니다.
※ 자료: 리테일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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