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변하는 유통 업계의 현실이 기존의 마케팅기법에 더해진 역의
역 마케팅뿐만 아니라 데이마케팅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신 마케팅 기법이 기업이나 업체 중심에서 다시 본래의
고객지원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알아볼까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버즈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해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입소문
마케팅 또는 구전
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
이 마케팅은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을 찾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공급을 제한하고, 커뮤니티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예)
폭스바겐의 비틀, 비아그라. 해리포터시리즈.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
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법은 주로 텔레비전의 오락프로그램이나
개봉하는 영화의 홍보 법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체험 마케팅[experience marketing]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입니다. 고객은
체험이나 감각에 자극을 받아 마음이 움직이는 서비스에 감동을 하며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즉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소셜 마케팅 [social marketing]
대부분의 마케팅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니 소셜
마케팅은 자사의 제품을 직접 알리기 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광고를 통해 마케팅을 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인간적인 면을 부각시킨 광고를 통해 기업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를 높여
결과적으로는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내고자 할 때 사용하는 간접광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
|
|
|
영문 3D 네트워크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네트워크) |
온라인마케팅대행계약서(제휴계약서) |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제안서 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광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