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데이라는 날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 3월 14일은 화이트 데이 그리고 지난
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였습니다. 유독 기념일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이 이러한 각종 "데이마케팅"의 좋은
먹잇감이 되고 있다는 지적도 있지만, 추석 이후 소비심리가 위축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촉활동을 통해 유통업계에는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도 합니다.
데이마케팅이란?
- 특정한 날짜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여 고객들의 존재를 깨우치고 자연스럽게 연관된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 사람들에게 새롭게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일상에서
그 동안 잊고 지냈던 서로의 관계를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촉매제로
데이마케팅은 끊임없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에 특별한날에 소홀하게 되는 경우 암묵적으로 압박하여 스트레스를 주는
부담감까지 마케팅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점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연스럽게 브랜드나 제품을 고객에게 홍보하여 구매를 촉진할
수 있으며, 고객의 특별한 날을 기업이 스스로 알아서 챙겨주는 리마인드
마케팅을 제공해 고객과의 관계를 굳건히 할 수 있는 계기도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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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서 (마케팅)
예제입니다. |
최적의 유통구조를
설계를 위해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는 제안서입니다. |
마케팅에
관한 사항들의(상품전략, 지역전략, 고객전략 등)현상 및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점검하는 양식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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