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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컨텐츠업종별 창업절차 비즈폼
비즈폼 비즈폼
1 제조업 4 서비스업
3 도,소매  
비즈폼 비즈폼
01 서비스업
1) 사업핵심요소 결정

서비스업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한다.

비즈폼 서비스업은 설비보다는 인력에 의해서 서비스가 제공되며, 생산과 소비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비자들에게 서비스의 내용을 충분히 인지시켜야 한다.
비즈폼 서비스업은 대부분이 인력에 의해서 이루어지므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종업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켜야 하며,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폼 서비스업은 창업자의 철학이 밑바탕이 된다. 이러한 철학을 통해 고객과 종업원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은 서비스업에 있어서 중요한 성공의 열쇠가 된다.
비즈폼 고객에게 지속적이고 동질적인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서비스 수준의 유지가 중요하다. 따라서 항상 경쟁업체와 의 서비스 수준을 비교하고, 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폼 일정 수준의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홍보가 반드시 필요하다.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음과 같다.

비즈폼 서비스의 차별성과 신뢰성
비즈폼 종업원의 능력과 태도
비즈폼 지리적인 접근 용이성
비즈폼 서비스의 완전성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비즈폼 고객의 행동 및 심리 파악
비즈폼 사후 서비스


2) 사업 타당성 분석

몇 개의 아이템을 대상으로 면밀한 사업타당성 분석을 실시해야 한다. 사업 타당성의 분석 결과에 따라 창업을 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 및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분석된 사업타당성을 바탕으로 최종적인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선정 이후 전문가의 자문을 한번 더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운로드 사업계획서(작성요령 사업타당성 분석 절차 작성방법)(기업)


3) 사업인허가/신고

도,소매업에서와 마찬가지로 창업하려는 업종이 인,허가가 필요한지를 확인하여, 만일 인,허가를 필요로 하는 업종인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인,허가를 받아야 한다. 인,허가가 필요치 않은 업종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을 함으로써 영업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4) 입지선정

입지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비즈폼 사무실의 입지가 창업할 업종 및 업태와 적합해야 한다.
비즈폼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비스 업종은 접근의 편의성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경우가 많다.
비즈폼 창고를 필요로 하는 업종의 경우 창고와 가까운 곳이어야 한다. 이는 물류비 정도에 많은 영향을 준다.
비즈폼 경쟁관계를 파악하여, 유사한 업체가 밀집한 곳, 혹은 경쟁업체가 없는 곳을 선택한다.
비즈폼 선정한 입지가 자신의 능력에 맞는지를 검토한다.

적절한 입지를 선택한 후, 이를 계약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여야 한다.

비즈폼 사무실의 상태(전기 배선, 하수시설, 환기, 쓰레기 처리 문제 등)
비즈폼 사무실의 법적 소유주와 계약 체결자와의 관계, 제반 법적 사항(근저당, 가등기, 가압류 여부 : 등기부 등본) 및 도시계획에 따른 건물의 용도 확인(무허가, 가건물, 철거대상 : 도시계획 확인원, 토지대장, 건축물대장)해야 한다.
비즈폼 임차보증금 조건, 월세액, 각종 공과금 및 세금 납부 여부, 하자보수 관계 등의 계약상의 조건들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5) 개업준비

창업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골격이 갖추어진 회사를 어떻게 운영할지를 계획하는 단계이다. 가장 우선적으로 수행해야 할 것은 인력을 구성하고 조직하는 것이다.
인력의 구성과 조직에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비즈폼 분야별 업무의 규정 및 필요 인원 채용
비즈폼 채용된 직원에 대한 교육, 훈련

전략 수립은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데 있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운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전략의 수립은 다음의 세가지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비즈폼 차별성 유지 : 서비스업에서는 가격 차별화를 이용하여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독특한 서비스, 사후 관리 등의 가격을 대체할 수 있는 차별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비즈폼 서비스 수준 유지 :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객 중심의 사고를 해야 하며, 최고 경영자가 항상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두어야 하며, 경쟁업체보다 높은 서비스 수준을 목표로 설정해야 한다.
비즈폼 생산성 유지 : 비용의 절감과 수익성의 향상을 위해서 항상 높은 서비스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비용을 줄인다고 서비스 수준이 낮아져서는 안된다.


6) 서비스업 창업 절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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