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자기계발/기획 4039 0

    기획서란 설계도다

    기획(企劃)이란 문자 그대로 생각하는 바(企)를 그리는(劃) 일이다. 기획(企劃)에서 기(企)는 人(사람)과, 止(발뒤꿈치)를 뜻하는 상형문자이다. 따라서 기획은 사람이 발뒤꿈치를 들고 생각하는 것을 그리는 것을 뜻한다. 즉, 기획이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발현하는 과정이...
new
  • 자기계발/기획 1780 0

    기획서란 ‘쓰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기획서란 ‘쓰는 것(writing)’이 아니라 ‘만드는 것(building)’이다 “기획서를 어떻게 하면 빨리 작성할 수 있을까요?” 필자가 기업에 강연을 갔을 때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다. 기획서 작성에 대한 스트레스는 대부분 마감기한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생긴다. ...
new
  • 경제/경영 3459 0

    짧은 호흡의 스낵컬처, 시대의 트렌드일까?

    짧아지는 스낵컬쳐,길어지는 일요 예능 방송 시간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기는 문화, 스낵컬처가 유행할 것이라는 예측은짧은 동영상 중심의 모바일 웹콘텐츠의 유행을 예견하는 것이다. 과연 스낵컬처 콘텐츠 이용 형태가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유행할 것인가?
new
  • 경제/경영 2901 0

    킨포크, 트렌드가 될 수 있을까?

    자연친화적 삶과 새로운 관계 형성 개인의 생활과 공동체의 생활을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이뤄가는킨포크는 대안 가족적인 측면에서 계속 주목 받을 것이다. 그렇다면, 킨포크의 유행을 위한 충족 요건은 무엇일까?
new
  • 경제/경영 3025 0

    입소문 효과의 진실

    폭발적인 입소문, 이렇게 시작된다 입소문에 의해 상품의 판매가 좌지우지되는 세상. 효과적인 입소문을 위한 필수 요건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