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자기계발/기획 2100 0

    차별화하라! - 3. 색상

    3. 색상 색상을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는 색을 넣는 목적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색상을 넣는 목적은 크게 3가지가 있다. ① 특정한 요점을 강조하기 위해 흑백 문서에는 밑줄 및 둘러싸기 등으로 글자를 강조하거나 굵은 선 등으로 그림을 강조한다. 컬러 문서의 경우 강조하고 싶은...
new
  • 자기계발/기획 5841 0

    차별화하라! - 2.그래프

    2. 그래프그래프는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적절한 그림으로 표현한 것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각각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이해할 수 있다.▪보는 사람이 알기 쉽고 구체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데이터의 변화 추세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
new
  • 자기계발/기획 4985 0

    차별화하라! - 1.도해

    사람을 설득시키는 데 비주얼만 한 것이 없다. 그림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현된다. 간단히 만들 수 있고, 보는 사람의 흥미를 끌어 내용을 강력하게 부각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도형, 그래프 등과 함께 연상될 때 메시지는 강력해진다. 백 마디 말보다 한 장의...
new
  • 자기계발/기획 1633 0

    비주얼로 차별화하라

    표, 그래프, 비주얼로 사로잡아라   우리의 뇌는 글보다 그림을 좋아하고, 복잡한 것보다 간단명료한 것을 선호한다. 거창하게 하려고 하면 할수록 기획서는 복잡해진다. 굳이 자료를 어렵게 만들 필요는 없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자료일수록 효과적이며, 평소 자주 기획하는...
new
  • 자기계발/기획 1901 0

    가독성을 높이는 편집을 하라

    우선 첫 장에서 관심을 끌어 끝까지 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획서의 분량이 많을 경우에는 표지에 박스를 만들어 요약내용을 넣어주면 좋다. 박스를 사용하면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밖에 밑줄을 긋거나 볼드체로 강조하는 기법 등 기획서를 읽는 사람들을 배려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