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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9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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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9000 품질경영 8대원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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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은 그들의 고객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및 미래의 고객 욕구를 이해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리더는 조직의 목적과 방향의 일관성을
확립한다. 리더는 사람들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내부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해야 할 것이다. |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조직의 필수요소이다.
따라서 전원이 참여함으로써 그들의 능력이 조직의 이익을 위하여 발휘될 수 있다. |
관련된 자원 및 활동이 하나의 프로세스로서
관리될 때 바라는 결과가 보다 효율적으로 얻어진다. |
상호 연계된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파악하고 이해하며 관리하는 것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에 있어서 조직의 효과성 및
효율성에 기여한다. |
조직의 총체적 성과에 대한 지속적
개선은 조직의 영구적인 목표이어야 할 것이다 |
7)
원칙7 (의사결정에 대한 사실적 접근방법) |
효과적인 결정은 데이터 및 정보의
분석에 근거한다. |
조직 및 조직의 공급자는 상호 의존적이며,
상호이익이 되는 관계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양쪽 모두의 능력을 증진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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