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인증 > QS9000
인증
비즈컨텐츠QS9000 비즈폼
비즈폼 비즈폼
1 개발경위 및 국내도입 2 기대효과와 국제동향
3 목적,인증요소,구성 4 인증절차
3 운영체계 및 참고메뉴얼 4 ISO/TS16949와의 비교
3 국내도입과 심사원 자격부여  
비즈폼 비즈폼

01 QS9000의 목적, 인증요소,구성
1) QS 9000의 목적
QS-9000은 자동차에 관련된 생산 , 서비스, 부품, 자재의 내외부 공급자들에 대하여 Big 3사/트럭제조사/기타 외주고객사의 기본적인 품질시스템 기대치를 규정하여 공급자로 하여금 지속적 개선, 결함 예방, 낭비 및 산포의 방지를 위한 품질시스템을 갖추도록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2) QS 9000의 인증요소
QS-9000은 생산 및 서비스 부품, 자재의 내·외부 공급자들에 대하여 Big 3사/트럭 제조사/기타 외주 고객사의 기본적인 품질시스템 기대치를 규정하여 품질요구사항에 적합함을 최종고객 및 공급자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산포와 낭비를 지속적으로 줄임으로서 고객만족을 보장하고 있다.
3) QS9000 규격의 구성(2003년 1월 현재)
규격명
영문명
개정이력
QS-9000 품질시스템요구사항
QS-9000 Quality System Requirements (QSR) 1994년 8월 초판
1995년 2월 제2판
1998년 3월 제3판
품질시스템 심사
Quality System Assessment (QSA) 1994년 8월 초판
1998년 3월 제2판
사전제품품질계획 및 관리계획서
Advanced Product Quality Planning and Control Plan (APQP) 1994년 6월 초판
1995년 2월 2쇄(신표지)
양산부품승인절차
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 (PPAP) 1993년 2월 초판
1995년 2월 제2판
1999년 9월 제3판
잠재적 고장형태 및 영향분석
Potential Failure Mode and Effects Analysis (FMEA) 1993년 2월 초판
1995년 2월 제2판
2001년 7월 제3판
측정시스템 분석
Measurement System Analysis (MSA) 1990년 10월 초판
1995년 2월 제2판
2002년 3월 제3판
통계적 공정관리
Statistical Process Control (SPC) 1992년 초판
1995년 3월 2쇄(신표지)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4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